커브스 특징
근육은 지방을 태우는 공장이며,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나이가 들며 줄어드는 근육을 단련시켜야 합니다.
근력운동으로 근육량이 증가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며 우리 몸이 움직이지 않는 동안에도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지방을 태우기 쉬운 몸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 커브스 회원 4,337명 인바디 데이터 추적 결과 커브스 30분 순환운동의 체중 감량 효과를 확인해보세요.

커브스 회원 4,337명 평균
실제 우수회원을 브랜드 모델로!
커브스로 삶이 달라진 회원 성공스토리
당뇨병 환자의 약 95%는 2형 당뇨병입니다.
건강한 식사와 운동을 통해 인슐린 민감성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커브스에서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통해 체중감량뿐 아니라 인슐린 민감성을 회복해보세요.
일본 국립 건강 영양 연구소의 연구 결과 서킷운동의 빈도가 높을수록 아래 부문에서 유의미한 개선 및 효과를 보였습니다.
훈련빈도와 당뇨병 이환
커브스 운동 실시 빈도가 높을수록 2형 당뇨병의 발병률이 낮아졌다.

linearity=0.040(통계적 유의성 확보)

커브스 회원 총 10,680명 평균 5년간 개별 추적조사
(평균연령 57.8세)
신체의 혈액 흐름을 조절하는 동맥의 탄력이 떨어지고 혈관이 좁아지며 발생하는 것이 고혈압이며, 고혈압의 주요원인이 바로 내장지방입니다.
꾸준한 커브스 운동으로 고혈압을 예방 또는 관리할 수 있습니다.

커브스 운동으로 유의미한 수축기 혈압 수치 저하(-4.1mmHg)
*대사증후군 진단 기준 수축기 혈압 130mmHg 이상 또는 확장기 혈압 85mmHg 이하
관절 주위의 근육이나 인대 등의 유연성 쇠퇴하면 근육의 긴장도 지속됩니다. 걷기 운동만으로는 낙상 방지에 필요한 하체 근력을 키우기에 부족합니다.
만성기 통증에는 꾸준한 운동으로 근력을 키워 향후의 통증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으며, 커브스 운동으로 하체 근력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커브스 운동 후 하체 힘 & 유연성 33% 증가
(857 → 1139 watts)
중, 노년기 약해지기 쉬운 하체를 단련하면
4주간의 커브스 운동만으로도 뇌의 나이가 젊어집니다.
만 60세 이상의 건강한 여성 64명을 대상으로 4주간의 커브스 운동군 VS 대조군 실험 결과

특별한 운동경험이 없는 평균 60세 여성 49명을
커브스 운동 VS 걷기 운동 그룹으로 나누어
6개월간 실험한 결과 근육, 지방, 근력의 변화
현대인에게 정신건강은 매우 중요하지만 신체건강에 비해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울, 불안, 스트레스를 겪으면 복부 통증이나 두통, 근육통, 경직 등의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뇌의 강력한 화학 물질은 엔도르핀은 방출해 실제로 우울증 경증부터 중증까지 효과적인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부작용 또한 없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성인 기준 활력 있는 생활을 위해 매일 7~9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수면부족일 경우 포만감을 주는 호르몬(렙틴)이 적어지고 배고픔을 만드는 호르몬(그렐린)이 많아집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뇌의 세로토닌 형성을 자극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면역체계가 개선되면 우리 몸에 들어오는 바이러스들을 이길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은 신체의 면역체계 기능을 향상시키는 성장 호르몬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세혈관은 보통 45세부터 줄어들기 시작해 60대에는 40%나 감소합니다. 모세혈관의 감소는 피부 노화로도 연결되어 기미, 주름, 처짐, 탈모 등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세혈관은 노화의 진행에도 불구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 및 수면 개선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면 근육이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새로운 모세혈관이 생성됩니다.